계정관리 |가디우스는 고객님의 정보를 소중히 합니다.

(주)플레인월드 서비스 이용 약관



㈜플레인월드 서비스 이용 약관은 서비스 사용자들이 사용 전에 알아야 할 이용조건에 관한 사항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정서는 (주)플레인월드(이하"회사")와 Godius(가디우스) 이용고객 (이하"사용자")간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그래픽 머드게임 '가디우스' (이하"서비스")의 이용 조건 절차와 향후 서비스의 종료시의 처리 방안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2-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godius.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회사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거나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이 적용을 받습니다.

1-2-2. 이 약관에 동의하는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이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것을 의미합니다.

1-2-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게임 내 네트워크 서비스 접속시 확인할 수 있게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1-2-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약관 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1조. (이용 신청 방법)

2-1-1. 사용자는 반드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자신의 명의로 신청해야 합니다.

2-1-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습니다.
-. 타인 명의의 신청
-.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 사용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고 있는 경우.
-. 기타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회사”는 위의 각호에 해당하는 사용자의 경우 추후에도 사용자의 권리, 권한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이용 요금)

2-2-1.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이 되며 현금 결제 후 가디코인포인트로 캐쉬콘텐츠 결제를 합니다.

2-2-2. 가디코인포인트로 결제한 캐쉬 아이템은 각 사용횟수, 이용기간이 적용 되어집니다.

2-2-3. 사용자는 캐쉬 아이템의 포인트를 차감하여 아이템을 구매,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4. 인게임에서 사용된 캐쉬 아이템은 환불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제3조. (회원 ID 및 암호)

2-3-1. 회원 ID와 암호는 서비스를 이용할 시 확인되는 ID와 암호를 말합니다.

2-3-2. 회원ID 및 암호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사항이며, 회원ID는 변경을 불가합니다.

2-3-3. 회원ID 및 암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4. “회사”는 회원ID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와, 이용요금 청구등 제반 사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2-3-5. "사용자"는 “회사”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회원ID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2-3-6. 게임 내에 발생하는 모든 일에 관한 책임은 아이디 등록자에게 있으며 따라서 아이디의 양도나 판매, 교환, 공유 등의 행위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3-1.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단, 매주 금요일 새벽 04시 ~ 07시까지는 정기 시스템점검 시간입니다),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업무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의 일시중지가 예상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사용자에게 공지하며, 서버 시스템다운과 같은 돌발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에 공지합니다.

3-2. (서비스의 내용 변경 사항)

서비스 내용변경은 “회사”가 공지하는 공지사항과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 합니다.


3-3. (게임ID)

3-3-1. 게임ID는 게임상에서 자기를 대표하는 이름입니다.

3-3-2. 게임ID당 최대 4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등록된 4개의 캐릭터는 동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3-3-3. 사용자는 저속한 표현이나, 음란성 표현이 들어간 게임ID는 만들 수 없으며, “회사”는 해당되는 ID가 적발될 시에는 사전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3-4. (서비스의 이용 정지 처분)

3-4-1. 게임 내에서 상대를 비방하는 내용의 욕설을 하는 행위와 “회사”에 대한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행위에 대해 회사는 이용 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2. 현금을 동반한 게임 정보 거래 행위에 대해 “회사”는 회원ID를 이용 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3. 해킹이나 기타의 불법 행위로 다른 사람의 ID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에 대해 “회사”는 이용 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4. 게임 내에서 상거래 또는 특정 회사나 제품의 광고를 “회사”의 동의없이 하는 행위에 대해 “회사”는 이용 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5. 다른 유저에게 지속적이거나 악의적으로 피해를 발생시키거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 '회사'는 경고없이 즉시 이용 정지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6. 지속적이거나 악의적으로 서비스운영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용자는 경고없이 즉시 이용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7. 서비스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란 다른 플레이어의 이동을 지속적, 반복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다른 플레이어의 레벨업 및 콘텐츠들을 이용하지 못하게 지속적, 악의적으로 방해를 하는 행위. 다른 플레이어의 사냥 및 파티, 레벨업을 하지 못하게 지속적, 악의적으로 피해를 주는 행위등은 모두 서비스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로 규정합니다.

3-4-8. 불량아이디나 음란아이디를 만든 본인 확인된 모든 계정은 경고 없이 삭제 조치합니다.

3-4-9. 게임내에서 심한욕설이나 음란한 말을 해서 신고(E-mail등)가 들어오거나 운영자에게 적발시 1회 계정 3일 정지, 2회 10일정지, 3회 계정 삭제 조치 합니다.

3-4-10. 아이템 복사나 버그를 이용하여 게임내의 혼란을 발생시킨 자는 계정 삭제 및 법적 조치를 취합니다.

3-4-11. 게시판(이메일포함)에 케릭판매글이나 욕설, 글 도배행위는 본인인증된 동일 명의상의 모든 계정을 1회적발시 5일 정지, 2회적발시 10일 정지, 3회 적발시 모든 계정을 삭제합니다.

3-4-12. 게임내에서 정팅이나 모임을 방해하는 자는 계정 정지 추분을 받습니다.

3-4-13. 해킹을 목적으로 운영자 사칭이나 이메일을 도용하는 자는 계정 삭제 및 법적 조치를 합니다.


3-5. (서비스의 중지)

3-5-1. 서비스 설비의 보수 및 점검 또는 공사 등의 원인으로 인한 경우 서비스는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3-5-2)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5-3)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5-4)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5-5)서비스 도중에 발생하는 서버 다운이나 기타의 원인으로 인한 서비스 중지는 사용자들에게 발생 시각과 수정 진행 과정에 관하여 공지합니다.


제 4 장 의무

4-1.사용자의 의무

4-1-1)사용자는 이용계약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1-2)사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1-3)사용자는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4-1-4)사용자는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1-5)사용자는 이 약정서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1-6)사용자는 호스트 컴퓨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접속하여 본 게임을 이용하여야 하며 만일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접속하거나 타인의 ID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사용할 경우 법적인 제재를 받습니다.

4-1-7)게임 내의 문제 발생시 E-Mail 또는 홈페이지로 접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대면상담으로는 어떠한 업무도 처리 받을 수 없습니다.

4-1-8)부정한 방법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게임 체계를 무너뜨리는 등 게임 내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 이용상의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4-1-9)운영진이나 회사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 행위, 불법적인 소프트웨어 사용, 아이디나 아이템의 현금거래 등을 하는 경우 제재를 받습니다.

4-1-10)프로그램 상의 버그 발견 시 이를 고의로 숨기거나 악용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제재를 받습니다.

4-1-11)회사의 허가 없이 다른 회사의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게임 내에 배포해서는 안됩니다.


4-2.회사의 의무

4-2-1)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2-2)회사는 게임 서비스 내에서 일어나는 사용자간의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4-2-3)회선 장애나 사용자들이 통칭하는 랙으로 인한 어떠한 피해도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2-4)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전체 서비스 장애 시간이 24시간이상 되었을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해당기간에 대해 서비스를 연장 공급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5-1. 회사는 어떠한 사유 발생시에도 사용자에게 금전적인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2.사용자가 본 약정서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사용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6장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등

6-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 화면이나 연결 화면등으로 표시합니다.

6-2.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도록 합니다.

6-3. 회원이 회사와 계약관계에 있는 제3자를 통하여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사가 직업 환불을 해 드릴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회사가 정한 범위내에서 일부 금액에 대한 환불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6-4. 환불은 회원가입한 명의자 계좌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명의자 본인 계좌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계좌 또는 요금이 자동이체되는 계좌로 대체하여 환불합니다.

6-5.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 내역을 확인한 후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서 정한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요청하는 서류를 FAX정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신원확인이 어려울 경우 법정대리인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환불 관련 상담내역
-.환불 요청자(회원아이디)의 신분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환불 요청자 명의의 통장 사본 1부
-.비용을 납부한 납부 영수증 1부(상황에 따라 필요치 않을 수 있음)

6-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전항에서 정하는 서류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한 조속한 시일 내에 환불을 완료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8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