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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플레인월드 서비스 이용 약관

㈜플레인월드 서비스 이용 약관은 서비스 사용자들이 사용 전에 알아야 할 이용조건에 관한 사항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정서는 (주)플레인월드(이하"회사")와 Godius(가디우스) 이용고객 (이하"사용자")간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그래픽 머드게임 '가디우스' (이하"서비스")의 이용 조건 절차와 향후 서비스의 종료시의 처리 방안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2-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godius.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회사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거나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이 적용을 받습니다.

1-2-2. 이 약관에 동의하는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이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것을 의미합니다.

1-2-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게임 내 네트워크 서비스 접속시 확인할 수 있게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1-2-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약관 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1조. (이용 신청 방법)

2-1-1. 사용자는 반드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자신의 명의로 신청해야 합니다.

2-1-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습니다.
-. 타인 명의의 신청
-.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 사용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고 있는 경우.
-. 기타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회사”는 위의 각호에 해당하는 사용자의 경우 추후에도 사용자의 권리, 권한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이용 요금)

2-2-1.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이 되며 현금 결제 후 가디코인포인트로 캐쉬콘텐츠 결제를 합니다.

2-2-2. 가디코인포인트로 결제한 캐쉬 아이템은 각 사용횟수, 이용기간이 적용 되어집니다.

2-2-3. 사용자는 캐쉬 아이템의 포인트를 차감하여 아이템을 구매,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4. 인게임에서 사용된 캐쉬 아이템은 환불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제3조. (회원 ID 및 암호)

2-3-1. 회원 ID와 암호는 서비스를 이용할 시 확인되는 ID와 암호를 말합니다.

2-3-2. 회원ID 및 암호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사항이며, 회원ID는 변경을 불가합니다.

2-3-3. 회원ID 및 암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4. “회사”는 회원ID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와, 이용요금 청구등 제반 사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2-3-5. "사용자"는 “회사”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회원ID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2-3-6. 게임 내에 발생하는 모든 일에 관한 책임은 아이디 등록자에게 있으며 따라서 아이디의 양도나 판매, 교환, 공유 등의 행위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3-1.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단, 매주 금요일 새벽 04시 ~ 07시까지는 정기 시스템점검 시간입니다),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업무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의 일시중지가 예상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사용자에게 공지하며, 서버 시스템다운과 같은 돌발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에 공지합니다.

3-2. (서비스의 내용 변경 사항)

서비스 내용변경은 “회사”가 공지하는 공지사항과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 합니다.


3-3. (게임ID)

3-3-1. 게임ID는 게임상에서 자기를 대표하는 이름입니다.

3-3-2. 게임ID당 최대 4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등록된 4개의 캐릭터는 동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3-3-3. 사용자는 저속한 표현이나, 음란성 표현이 들어간 게임ID는 만들 수 없으며, “회사”는 해당되는 ID가 적발될 시에는 사전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3-4. (서비스의 이용 정지 처분)

3-4-1. 게임 내에서 상대를 비방하는 내용의 욕설을 하는 행위와 “회사”에 대한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행위에 대해 회사는 이용 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2. 현금을 동반한 게임 정보 거래 행위에 대해 “회사”는 회원ID를 이용 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3. 해킹이나 기타의 불법 행위로 다른 사람의 ID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에 대해 “회사”는 이용 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4. 게임 내에서 상거래 또는 특정 회사나 제품의 광고를 “회사”의 동의없이 하는 행위에 대해 “회사”는 이용 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5. 다른 유저에게 지속적이거나 악의적으로 피해를 발생시키거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 '회사'는 경고없이 즉시 이용 정지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6. 지속적이거나 악의적으로 서비스운영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용자는 경고없이 즉시 이용정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4-7. 서비스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란 다른 플레이어의 이동을 지속적, 반복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다른 플레이어의 레벨업 및 콘텐츠들을 이용하지 못하게 지속적, 악의적으로 방해를 하는 행위. 다른 플레이어의 사냥 및 파티, 레벨업을 하지 못하게 지속적, 악의적으로 피해를 주는 행위등은 모두 서비스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로 규정합니다.

3-4-8. 불량아이디나 음란아이디를 만든 본인 확인된 모든 계정은 경고 없이 삭제 조치합니다.

3-4-9. 게임내에서 심한욕설이나 음란한 말을 해서 신고(E-mail등)가 들어오거나 운영자에게 적발시 1회 계정 3일 정지, 2회 10일정지, 3회 계정 삭제 조치 합니다.

3-4-10. 아이템 복사나 버그를 이용하여 게임내의 혼란을 발생시킨 자는 계정 삭제 및 법적 조치를 취합니다.

3-4-11. 게시판(이메일포함)에 케릭판매글이나 욕설, 글 도배행위는 본인인증된 동일 명의상의 모든 계정을 1회적발시 5일 정지, 2회적발시 10일 정지, 3회 적발시 모든 계정을 삭제합니다.

3-4-12. 게임내에서 정팅이나 모임을 방해하는 자는 계정 정지 추분을 받습니다.

3-4-13. 해킹을 목적으로 운영자 사칭이나 이메일을 도용하는 자는 계정 삭제 및 법적 조치를 합니다.


3-5. (서비스의 중지)

3-5-1. 서비스 설비의 보수 및 점검 또는 공사 등의 원인으로 인한 경우 서비스는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3-5-2)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5-3)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5-4)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5-5)서비스 도중에 발생하는 서버 다운이나 기타의 원인으로 인한 서비스 중지는 사용자들에게 발생 시각과 수정 진행 과정에 관하여 공지합니다.


제 4 장 의무

4-1.사용자의 의무

4-1-1)사용자는 이용계약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1-2)사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1-3)사용자는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4-1-4)사용자는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1-5)사용자는 이 약정서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1-6)사용자는 호스트 컴퓨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접속하여 본 게임을 이용하여야 하며 만일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접속하거나 타인의 ID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사용할 경우 법적인 제재를 받습니다.

4-1-7)게임 내의 문제 발생시 E-Mail 또는 홈페이지로 접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대면상담으로는 어떠한 업무도 처리 받을 수 없습니다.

4-1-8)부정한 방법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게임 체계를 무너뜨리는 등 게임 내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 이용상의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4-1-9)운영진이나 회사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 행위, 불법적인 소프트웨어 사용, 아이디나 아이템의 현금거래 등을 하는 경우 제재를 받습니다.

4-1-10)프로그램 상의 버그 발견 시 이를 고의로 숨기거나 악용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제재를 받습니다.

4-1-11)회사의 허가 없이 다른 회사의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게임 내에 배포해서는 안됩니다.


4-2.회사의 의무

4-2-1)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2-2)회사는 게임 서비스 내에서 일어나는 사용자간의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4-2-3)회선 장애나 사용자들이 통칭하는 랙으로 인한 어떠한 피해도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2-4)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전체 서비스 장애 시간이 24시간이상 되었을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해당기간에 대해 서비스를 연장 공급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5-1. 회사는 어떠한 사유 발생시에도 사용자에게 금전적인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2.사용자가 본 약정서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사용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6장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등

6-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 화면이나 연결 화면등으로 표시합니다.

6-2.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도록 합니다.

6-3. 회원이 회사와 계약관계에 있는 제3자를 통하여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사가 직업 환불을 해 드릴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회사가 정한 범위내에서 일부 금액에 대한 환불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6-4. 환불은 회원가입한 명의자 계좌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명의자 본인 계좌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계좌 또는 요금이 자동이체되는 계좌로 대체하여 환불합니다.

6-5.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 내역을 확인한 후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서 정한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요청하는 서류를 FAX정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신원확인이 어려울 경우 법정대리인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환불 관련 상담내역
-.환불 요청자(회원아이디)의 신분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환불 요청자 명의의 통장 사본 1부
-.비용을 납부한 납부 영수증 1부(상황에 따라 필요치 않을 수 있음)

6-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전항에서 정하는 서류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한 조속한 시일 내에 환불을 완료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8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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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개인정보보호정책

■ 가디우스 서비스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
1. 총 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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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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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 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름, 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플레이월드가 보유하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누구든지 자신의 의사에 반하여 자신의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침해되거나 공개되지 않을 권리 및 개인정보를 자율적으로 통제할 권리를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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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플레인월드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을 따르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레인월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귀하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우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은 ㈜플레인월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http://www.godius.co.kr) 회원가입 및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누구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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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료정보 이용시 항목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휴대폰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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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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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인월드는 정보통신부 고시 『개인정보보호지침』의 동의방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가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에 대한 개인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에 한하여만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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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인월드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이용자 계정의 암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플레인월드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 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플레인월드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
- ㈜플레인월드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플레인월드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플레인월드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 명 유 재 형
소속 / 대표이사 /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 명 유 재 형
직 위 / 대표이사
전자우편 webmaster@godius.co.kr
전화번호 02-837-6802
팩스번호 02-6918-6801

■ 가디우스 고객센터

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고객센터 안내
① 당사의 고객센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버 고객센터
전자우편 webmaster@godius.co.kr
전화번호 02-837-6802
팩스번호 02-6918-6901
주 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1길 53 이앤씨드림타워5차 411호

② 전화상담은 평일(10:00 ~ 12:00 / 13:30 ~18:00) 주말/휴일(이메일/게시판 상담)만 가능합니다.
③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최단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police.go.kr/ctrc/ctrc_main.htm)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8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운영정책 동의(필수)


가디우스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1. ㈜플레인월드(이하'회사')가 서비스 하는 온라인게임 가디우스는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본 정책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보호하며, 또한 게임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기 위해 운영정책을 만들었습니다.
1-2. 운영정책은 고객서비스의 기준으로, 이를 통해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게임 이용자의 보호, 게임 내외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합니다.
1-3. 회사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관련 내용을 공식홈페이지 사이트(공식 카페 등)나 각 게임의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고객은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1-4.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1-5. 본 운영정책에서 언급하는 접속제한은 온라인게임 가디우스에서 사용하는 계정, 게임 캐릭터 이용의 제한을 의미합니다.

2. 고객의 권리와 의무
2-1. 고객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를 즐기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2. 고객은 회사의 약관, 정책이나 사회적 통념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행동으로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그 피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2-3. 고객은 회원 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더불어 개인정보 도용에 따른 문제에 대해 책임져야 합니다.
2-4. 고객은 게임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나 홈페이지 게시판, 이메일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여 해결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2-5. 고객은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게임 운영자 (이하 “GM”: Game Master) 에게 상담을 요청하거나 건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게임에서 발견한 버그를 GM에게 신고 해야 하며, GM은 신고된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6. 고객은 GM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 경로를 통해 문의하고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7. 고객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그 결과에 대해 책임져야 합니다.

3. 개인정보 관리
3-1 고객이 사용하는 계정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일차적으로 고객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3-2 고객이 자신의 개인 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양도/매매한 경우 “회사”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 (사기, 계정 도용 피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3-3 고객이 계정, 캐릭터, 재화, 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이용 권한이 박탈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3-4 고객은 사용하는 계정의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함으로써 계정 도용 등 타인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5 사기는 개인 과실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타인과 비슷한 캐릭터명, GM 이름과 비슷한 캐릭터명 및 생성을 통한 사칭, 그리고 친분을 이용한 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거래 또는 재화, 아이템 등의 이동 시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GM의 역할과 활동
GM(Game Master 혹은 운영자, 이하 GM)은 아래에 해당하는 활동을 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만약 아래에서 언급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되면,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 시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질서에 따라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더불어 게임 환경과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4-1 GM은 플레인월드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4-2 GM은 고객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버그를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할 의무를 가집니다. 다만, 게임 내 다양한 환경/제반 사항으로 인해 버그 수정이 지연될 경우, GM 은 고객에게 공지 혹은 1:1 문의 답변을 통해 안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4-3 GM은 특정 고객에게만 유리한 행동을 하지 않으며 모든 고객을 공평하게 대우합니다.
4-4 GM 은 고객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신상 정보 등)를 요구하지 않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절대 임의로 수정하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사법 기관의 정식 협조 요청이 있을 시에는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5 GM 은 고객 문의 및 요청 사항 중,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혹은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4-6 GM 은 게임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7 GM 은 고객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내용이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① 게임 환경을 저해하는 유해프로그램을 배포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② 다른 선량한 고객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반복적으로 심각하게 방해하는 행위
③ 게임 경제 등 선량한 고객들이 공유하는 게임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
④ 실정법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게임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4-8 GM 은 게임 내 비정상적인 현상(버그 등)이 발생할 경우, 문제의 심각성을 판단하고 해당 콘텐츠를 제거하거나 진행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M은 공식사이트(공식 카페 등)나 각 게임의 공지를 통해 신속하게 안내하며, 고객이 입을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5. 게임 내 명칭 정책
5-1 기본적으로 캐릭터명, 길드명 등 게임 내에서 명칭을 만들 수 있는 게임 콘텐츠(시스템)는 고객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GM 은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제재를 취하거나 명칭 변경 혹은 삭제(폐쇄)하여 건전한 게임 환경과 고객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을 회사 직원 또는 GM이라고 속이거나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게임 내 명칭
-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게임 내 명칭
- 계정, 캐릭터, 사이버머니 등을 현금이나 현물로 교환하려는 의도, 서버간 교환하려는 의도, 다른 게임과 거래를 하려는 의도 등이 엿보이는 게임 내 명칭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게임 내 명칭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게임 내 명칭
-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게임 내 명칭
- 제 3자의 상표, 서비스표,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게임 내 명칭

6. 게임 이용 시 주의사항
6-1 이용 제한
GM은 원활한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고객의 게임 이용을 지속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 게시판이 구현되어 있는 경우, GM은 고객 간의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제재 혹은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삭제될 수 있습니다.

6-1-1 고객 간의 분쟁
GM은 게임 내에서 고객 간의 사적인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적인 분쟁이라도 불특정 다수의 고객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간의 분쟁으로 게임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실정법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는 본 운영정책 또는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6-1-2 게임 내(게시판 포함)에서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게임 내(게시판 포함)에서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합니다. 또한 사기 행위를 통해 선량한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정당한 대가 없이 재화, 아이템 등을 갈취하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만약 사기 행위로 인해 다른 고객에게 큰 피해를 입히게 될 경우, 운영 정책에 따른 제한과 관계 법령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항목에 해당되는 대표적인 유형은 아래와 같으며, 아래 명시되지 않은 비슷한 행위에도 본 6-2항에 따라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단, 사기의 경우 피해를 입은 재화, 아이템 등에 대해서는 “7. 복구정책”에 따라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유형
위반 항목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 공연성이 일어날만한 장소에서 욕설을 하는 행위
*욕설의 기준은 법령에서 제정한 법률에 따름
법률상 욕설의 범위
제 1 장. 욕설의 범위
1조 . 본 법률에서 정하는 욕설의 범위는 일반인에게 거부감이 있고, 단어 자체로도 폭력이 될 수 있는 말이다.
2조 . 모든 비속어는 욕설에 포함한다.
3조 . 1조 및 2조에 해당되는 모든 말은 ‘욕설 및 비속어’로 분류하여 모든 컴퓨터 및 기타 전자기기에서 사용을 규제한다

*새로 생겨나는 욕설의 범위가 방대하며 그 대상이 포괄적이므로 관계 법령에 따라 사회적 통념상 거부감이 생기는 언어행위로 규정함.
- 신체적 비하 발언, 이유 없이 타인 및 길드 비방 등으로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 및 행위
-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비방하는 행위
- 부모님을 모독하는 류의 욕설로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비방하는 행위
- 서버, 커뮤니티간 반목을 조장하거나 구성원 전체를 매도하는 행위
- 채팅창에 지속적이고 악의적으로 동일한 내용을 계속 등록하는 이른바 ‘도배’ 행위
- 스토킹 등의 행동을 하며, 다른 고객을 괴롭히는 행위나 그 행위를 주는 경우
- 그 외 상식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타인에게 불편을 끼치는 경우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게임 내 이벤트 등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적으로 GM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특정 다른 고객의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방해하거나 이와 유사한 경우

- 게임 내에서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공지를 임의로 수정하거나 수정한 내용을 배포하는 행위
- 사행성을 조장하는 행위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모바일/개인/인터넷 방송을 이용한 사행성 조장도 포함)
- 1:1 문의에 게임 내 버그, 분실, 도용 등에 대해 허위 신고를 한 경우
-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도배하는 경우
-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에 욕설/음란/혐오/폭력적 게시물 혹은 이미지를 등록하는 경우
- 상업성을 가지고 광고를 하거나 현금 거래 시도
- 게임 내 콘텐츠(계정 등)를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계정 거래 시도 혹은 유사한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 유료 재화를 게임 내 머니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거래하거나 이와 비슷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 게임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게임의 유료 재화/게임 머니/아이템 /계정 등을 다른 게임의 유료재화/게임 머니/아이템/계정 등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현금, 현물 관련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등) 거래를 목적으로 한 채팅 및 광고, 유사 행위를 한 경우
- 회사와 무관한 개인의 이익을 위해 상업적 광고 및 채팅

6-1-3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게임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공식적인 절차 (1:1문의)를 이용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신고하지 않고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혹은 악용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이에 대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명시되어 있지 않은 비슷한 행위가 있는 경우에도 본 6-2항에 따라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유형
- 버그를 유포하는 행위
- 이상이 발생한 재화, 아이템 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
- 부정한 방법으로 경험치, 재화, 아이템, 각종 포인트 등의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획득하는 행위
- 버그 확인으로 인해 GM이 공지를 통해 공식적으로 이를 통보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이를 악용하는 행위
- 시스템 악용으로 인한 문제를 알면서도 이를 묵과하고, 지인이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을 방조한 행위
-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과 게임 정보 획득을 조작하는 행위
- 기타 게임 내에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행위

6-1-4 불법 프로그램 사용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란,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 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합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행위가 발견되거나, GM의 게임 데이터(기록) 조사를 통해 비정상적인 패턴으로 확인 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한 경우, GM은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일어나 게임 내 질서 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경우, 해당 단말기에서의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명시되어 있지 않은 비슷한 행위가 있는 경우에도 본 6-2항에 따라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사용 유형
- 스피드 핵, 메모리 핵, 멀티로더, 매크로 프로그램, 해킹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하거나 승인하지 않은 모든 소프트웨어나 장치(하드웨어)의 사용
- 게임의 데이터나 프로그램을 변경,훼손,위조하는 등 플레인월드의 프로그램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
- 위에서 언급된 소프트웨어와 장치(하드웨어)를 만들거나 다른 고객에게 배포하는 행위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책임은 해당 고객이 부담합니다.

6-1-5 계정 도용/해킹/개인정보 유출

1) 계정 도용/해킹이란
해킹은 다른 고객의 PC(단말기) 혹은 게임 서버에 불법으로 접근하는 행위, 게임 실행파일을 열어 이를 변경 혹은 수정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계정 도용은 사전에 다른 고객의 동의 없이, 해당 고객의 게임 내 재화, 아이템 등이나 계정을 획득할 목적으로 이를 시도 혹은 획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만약 고객이 허위로 계정 도용 또는 해킹을 신고하는 경우 제재를 받게 됩니다.
2) 개인 정보 유출이란?
게임 내에서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개인 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6-1-6 회사 및 아이템몰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 악용
고객은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 및 아이템몰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 게임 이용, 결제, 환불 등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경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획득한 부당 이득은 회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악용 방법에 대해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준 경우에도 이에 대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GM은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어뷰징 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여 선량한 고객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6-2 이용 제한 수준
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차수에 따라 고객은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으며, 약관 및 관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해 회사와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이용제한 기간이 가중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에 대해서도 본 6-2항에 따라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제재 기준에 대한 용어의 정의
● 게임 접속 제한: 게임 접속이 일정 기간 동안 모두 제한됩니다.
● 영구 게임 이용 제한: 게임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 마지막 차수 이후부터는 동일 항목으로 적발 시, 영구 게임 이용 제한이 적용됩니다.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 공연성이 일어날만한 장소에서 욕설을 하는 행위
*욕설의 기준은 법령에서 제정한 법률에 따름
법률상 욕설의 범위
제 1 장. 욕설의 범위
1조 . 본 법률에서 정하는 욕설의 범위는 일반인에게 거부감이 있고, 단어 자체로도 폭력이 될 수 있는 말이다.
2조 . 모든 비속어는 욕설에 포함한다.
3조 . 1조 및 2조에 해당되는 모든 말은 ‘욕설 및 비속어’로 분류하여 모든 컴퓨터 및 기타 전자기기에서 사용을 규제한다.
*새로 생겨나는 욕설의 범위가 방대하며 그 대상이 포괄적이므로 관계 법령에 따라 사회적 통념상 거부감이 생기는 언어행위로 규정합니다.
-신체적 비하 발언, 이유 없이 타인 및 길드 비방 등으로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 및 행위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비방하는 행위
-부모님을 모독하는 류의 욕설로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비방하는 행위
-공식사이트 및 공식카페 커뮤니티간 반목을 조장하거나 구성원 전체를 매도하는 행위
-채팅창에 지속적이고 악의적으로 동일한 내용을 계속 등록하는 이른바 ‘도배’ 행위
-스토킹 등의 행동을 하며, 다른 고객을 괴롭히는 행위나 그 행위를 주는 경우
-그 외 상식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타인에게 불편을 끼치는 경우
1차 3일 게임접속 제한
2차 10일 게임접속 제한
3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원활한 게임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게임 내 이벤트 등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적으로 GM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특정 다른 고객의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방해하거나 이와 유사한 경우
-게임 내에서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공지를 임의로 수정하거나 수정한 내용을 배포하는 행위
-사행성을 조장하는 행위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모바일/개인/인터넷 방송을 이용한 사행성 조장도 포함)
-1:1 문의에 게임 내 버그, 아이템 및 계정 분실 등에 대해 허위 신고를 한 경우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도배하는 경우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열람할 수 있는 게시판에 욕설/음란/혐오/폭력적 게시물 혹은 이미지를 등록하는 경우
1차 3일 게임접속 제한
2차 10일 게임접속 제한
3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4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사기 행위]
- 특정 캐릭터와 혼동을 줄 수 있는 캐릭터명을 사용하여 사기 행위를 하는 경우
- 게임 내 아이템/게임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해 고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사기 행위를 하는 경우
1차 3일 게임접속 제한
2차 10일 게임접속 제한
3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4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상업성을 가지고 광고를 하거나 현금 거래 시도]
-현금, 현물 관련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등) 거래를 목적으로 한 채팅 및 광고, 유사 행위를 한 경우
-회사와 무관한 개인의 이익을 위해 상업적 광고 및 채팅
1차 3일 게임접속 제한
2차 10일 게임접속 제한
3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4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게임 내 콘텐츠(계정 등)를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계정 거래 시도 혹은 유사한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유료 재화를 게임 내 아이템 혹은 게임 머니로 교환/거래하거나 이와 비슷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게임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게임의 유료 재화/게임 머니/아이템/계정 등을 다른 게임의 유료재화/게임 머니/아이템/계정 등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1차 3일 게임접속 제한
2차 10일 게임접속 제한
3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4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인게임 캐릭터명(닉네임) 위반
-회사 관계자 또는 GM이라 속이거나 이와 유사한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명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캐릭터명
-게임 내 아이템 혹은 캐릭터, 사이버머니 등의 현금/현물 거래나 서버간 교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 등이 엿보이는 캐릭터명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노출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명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캐릭터명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캐릭터명
-기타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침해 가능성이 있는 캐릭터명
-위에서 언급한 이름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캐릭터명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이름이거나,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캐릭터명
1차 3일 제한 - 캐릭터명(닉네임) 변경여부 동의후 해제
2차 캐릭터명(닉네임) 변경 미 실시 영구게임 이용 제한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게임 내 오류 및 버그를 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신고하지 않고, 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등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레벨 등의 게임 정보를 조작하거나 각종 재화, 아이템 등을 획득하는 어뷰징 행위로 다른 고객/회사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시스템 악용으로 인한 문제를 알면서도 이를 모르는 체 넘기고 지인이 시스템 악용하는 것을 방조한 행위
-GM 이 버그 확인 후, 홈페이지나 게임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이를 통보하였음에도 이를 지속적으로 악용하는 행위
-시스템 버그 악용 방법을 게임 내 혹은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공식 카페 등)을 통해 전파/ 유포하는 경우
1차 버그를 사용하였으나 그 영향이 경미한 경우 버그임을 인지하였으나,
신고하지 않거나 혹은 방조한 경우 3일 게임접속 제한
2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3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버그를 전파/유포하는 경우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게임 내 버그를 악용하여 아이템/재화 등을 취득하였으나 회수가 가능한 경우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게임 내 버그를 악용하여 취득한 아이템/재화 등이 이동, 훼손되어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악용 및 어뷰징을 통해 직, 간접적으로 취득한 아이템, 재화, 경험치 등은 모두 회수 및 삭제 조치됩니다. 단, 취득한 아이템, 재화, 경험치 등이 이동되거나 혹은 훼손되어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캐릭터 삭제 또는 게임 데이터(재화, 아이템 등)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 부당 이득 회수를 위해 사안에 따라 회수 전까지 임시 접속 제한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제재 기간 동안 사용하지 못한 기간제 아이템은 지급해 드리지 않습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모든 소프트웨어나 장치(하드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게임 관련 불법 프로그램을 제작/판매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행위
-회사에서 제공하는 게임 설치 파일을 불법으로 변경, 공유하는 행위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했으나 그 정도나 영향이 경미한 경우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불법 프로그램 악용 이용자
(영리 목적을 위하여 개인 혹은 다수의 아이디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도 해당)
영구 게임 접속제한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 조치 병행)
불법 프로그램 관련된 아이템 혹은 재화를 획득, 이동에 관여한 행위가 명백하게 확인되는 경우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불법 프로그램 제작/판매/전파/유포하는 경우
영구게임 접속 제한

*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혹은 연관되어 부당한 이득을 취득한 경우 캐릭터 삭제 혹은 게임 데이터(재화, 아이템 등)가 초기화 될 수 있고 압류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결정은 GM 이 당시 상황이나 게임 로그 자료를 판단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 영리 목적을 위하여 개인 혹은 다수의 아이디 또는 조직적으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사법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다수 발생되는 경우, 조사를 위해 접속된 계정은 임시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계정 도용]
-다른 고객의 계정에 허가 없이 접속하거나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 계정의 소유 고객에게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행위
-계정을 도용 당하였다고 허위 신고를 하거나, 이에 가담한 행위
계정 도용 피의자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계정 도용 피해 허위 신고 혹은 가담한 경우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PC 및 서버 해킹]
-다른 고객의 PC 및 게임 서버에 대한 해킹을 시도하거나 관련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게임 파일을 열어 데이터를 변경 혹은 수정하는 행위
-해킹을 통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행위
-모든 게임 관련 데이터를 조작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개인정보 유출]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경우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 계정 도용/해킹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획득한 부당이득은 회수될 수 있습니다.
* 현금 거래가 개입된 경우 또는 계정 정보를 다른 고객과 공유한 경우, 발생되는 사항에 대한 처리는 불가능 합니다.
* 계정 도용/해킹에 다수 이용된 계정으로 확인될 경우, 조사를 위해 임시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 및 아이템몰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 악용
1차 30일 게임접속 제한
2차 영구게임 이용 제한
-회사 및 아이템몰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 게임 이용, 결제, 환불 등과 관련된 제반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는 경우
-오픈 마켓 스토어의 제반 프로세스 악용 방법을 게임 내 혹은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공식 카페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 경우
부당 이득을 모두 회수할 수 있는 경우
1차 30일 게임 접속 제한
2차 영구 게임 접속 제한
부당 이득을 이미 소진하여 모두 회수할 수 없는 경우
1차 1년 게임 접속 제한
2차 영구 게임 접속 제한
악용 방법을 전파/유포한 경우
1차 1년 게임 접속 제한
2차 영구 게임 접속 제한
*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의 제반 프로세스 악용을 통해 직, 간접적으로 취득한 아이템, 재화, 경험치 등은 모두 회수 및 삭제 조치 되며, 만약 이동 및 훼손되어 회수가 어려운 경우 캐릭터 삭제 혹은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 영리 목적을 위하여 개인 혹은 다수의 아이디 또는 조직적으로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 프로세스를 악용할 경우 사법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3 이용제한 이의 신청 안내
이용제한 이의 신청을 원하실 경우 게임 내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제한 시작일로부터 1개월 경과 시, 제재 근거에 대한 데이터 보존 기간의 종료로 이의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7. 복구정책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계정 또는 캐릭터 정보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피해에 대한 복구를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7-1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이내에 1:1 문의 등을 통해 “회사”에 접수해야 하며, 기간이 지나면 복구에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7-2 문의 접수는 문제가 발생한 아이디로 직접 접수해야 하며, 다른 아이디의 대리 접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7-3 서비스 제공자의 과실에 대하여 게임 이용자의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인 자료 확보가 되지 않는 경우 복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7-4 게임 이용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재화/아이템/경험치 등의 손실은 복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7-5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 소홀로 인하여 계정 상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7-6 운영정책, 공식 홈페이지 공지(공식 카페 등), 게임 내 공지 등을 통해서 안내된 내용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8. 휴면계정정책
8-1 회사는 고객의 계정 또는 캐릭터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해당 계정 또는 캐릭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2개월 이상 접속기록이 없는 고객의 계정 또는 캐릭터
- 유료로 구매한 아이템 또는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 아이템이 위 1항의 계정 또는 캐릭터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8-2 휴면상태로 분류된 경우, 안내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일주일 간의 안내 기간을 거쳐 계정 또는 캐릭터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안내 기간 중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9. 청약철회 정책
현금을 지불하고 구매한 유료재화는 미사용 시,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유료재화를 지불하여 구입한 아이템은 사용 여부 상관없이 청약철회 불가
- 현금을 지불하고 구매한 아이템이 구매 즉시 사용될 경우 청약철회 불가 (ex 패키지 오픈, 상품 혜택 적용 등)
*각 게임 별로 유료 재화에 해당되는 명칭은 다를 수 있습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8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가디우스 이벤트 및 프로모션 알림 문자 및 메일 수신에 동의합니다.(선택)